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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IN > Consultancy > 컨설팅분야 > TL 9000  

 새로운 시스템은 무엇을 제공해야 하는가 ?

 

 제품/서비스의 품질 및 신뢰성 개선

 비용절감

 합의된 성과의 측정지표 정의

 우수성에 대한 고객 요구 충족

 새로운 기술 도입 및 공급자 물색

 공급 기반 관리(SCM)

 국제적 요구 충족

 내부감사/고객감사 및 인증기관 심사 간의 조화

 

 왜 TL 9000인가?

 

정보통신 분야에 특화된 요구사항

 새로운 요구사항의 추가(83개 항목)
   지속적인 개선 활동
   고객만족/고객관계 강화
   형상관리/리스크 관리 등

 기획부분에 대한 항목 중점
   장단기 기획
   프로젝트 기획
   형상관리 기획
   서비스 인도 기획
   테스팅 기획

 수명주기 모델 프로세스 구축 강조
   프로세스 구축
   프로세스에 의한 관리
   프로세스의 측정
성과지표에 바탕을 둔 프로세스 개선

 성과지표의 수집, 평가 및 보고
   H/W, S/W, 서비스로 구분하여 측정
   UTD에 3개월 단위로 보고
   내부 경영자에게 보고
   고객의 요구 시 고객에게 보고

 성과지표의 활용
   측정 결과를 경영지표로 활용
   성과지표를 벤치마크에 활용
   프로세스의 지속적 개선에 활용

 

 TL 9000 구성 체계

 

 

 

 TL 9000 구축 소스들

 

 

 TL 9000을 통한 고객의 이점

 

 고객과 공급자 관계 증진

 적시 인도율 향상

 고객 서비스 개선

 표준화된 성과지표를 통한 산업 벤치마킹

 성과 개선 / 결함 감소

 

 TL 9000을 통한 조직의 이점

 

고객만족 수준 향상

기획을 통한 업무 관행으로 실패율 감소

제품 출시 시간 단축

지속적인 개선으로 비용 감소

라이프사이클 비용 감소

외부 감사의 효율적인 이용

수익성 제고

 

참고 : 경영목표는 성과지표에 대한 세부목표를 포함하여

 

 Quest Forum의 향후 추구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