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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IN > Consultancy > 컨설팅분야 > BSC

 BSC란?

 

- BSC(Balanced Scorecard)는 1992년 하버드 대학 로버트 캐플란(Robert Kaplan)교수와 데이비드 노튼(David Norton)박사에 의해 창안되었으며, 10여년간 Fortune誌선정 1000대 기업 가운데 40%가 도입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가치중심의 경영성과관리 툴임

 

 

 

 BSC의 등장배경

 

 

 

 

 

 

 BSC의 필요성

 

 성과관리의 '균형성'(Balance)

 

 

 

- BSC는 4가지 관점을 통해 재무/비재무, 단기/장기, 내부/외부 관점의 성과지표를 고려함으로써, 조직의 장단기 경영성과를 균형되게 관리 할 수 있음.

 

 

 

 

 '전략'에 대한 집중(Strategy)

 

 

- BSC는 기업의 상하위 조직간 전략적 정렬을 통해 상충관계를 방지하고 시너지를 유도하여 전사적 성과 최적화를 달성하도록 지원함.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변화관리 촉진(Communication)

 

 

- BSC 프로젝트는 全과정 동안 조직 구성원의 참여와 커뮤니케이션을 토대로 진행되므로 임직원이 전략과 성과지표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가능케 함.

 

 

 

 

 BSC의 구성요소

 

 - BSC의 최종 산출물은 전략체계도와 KPI이며, 전략체계도는 관점, 핵심성공요소, 인과관계 등의 구성요소를 가짐.

 

 

 

 BSC 추진 Roadmap

 

 

 

 

 - BSC 구축 Roadmap은 1단계로 컨설팅 및 교육을 통한 각 부문별 비전/전략으로부터 정합성있는 KPI Pool을 도출 및 Modeling과, 이에 기초한 BSC 시스템 구축의 2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사의 추진 현황에 맞추어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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